메타 AI 사용 방법, AI 시장의 새로운 경쟁자

얼마전 생성형 AI의 세계에 새로운 경쟁자가 나타났습니다. 바로 메타 AI인데요. 이 새로운 플랫폼은 이미 서비스를 활발하게 제공하고 있는 오픈 AI의 챗GPT 그리고 구글의 제미나이와 같은 일을 수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및 왓츠앱과 같은 인기 앱들과 상호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번 글에서는 새로운 메타 AI의 기능을 살펴보고 챗GPT와 제미나이와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 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메타 AI 소개: 기술과 일상의 편리함

메타 AI는 메타 생태계에 완전히 통합된 강력한 AI 어시스턴트로 등장했습니다. 주요 장점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및 왓츠앱과의 원활한 연결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복잡한 웹 검색을 수행하는 것부터 사용자가 원하는 모든 것을 메타 AI를 통해 이뤄낼 수 있을 것입니다.

메타 AI는 라마 3(Llama 3)를 활용하여, 대량의 자연어를 이해하고 처리합니다. 이 처리 기술은 메타 플랫폼의 광범위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메타 AI가 관련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데 더욱 빛을 발할 것입니다. 메타의 플랫폼 통합으로 생성형 AI 뿐만아니라 소셜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에서 더욱 강력한 힘을 보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메타 AI, 챗GPT, 제미나이 비교

위의 생성형 AI 서비스와는 어떤 차별점이 있을까요? 한번 비교해 보겠습니다.

중점 영역

• 메타 AI: 메타의 앱에서 사용자 상호 작용을 원활하게 하는 소셜 미디어에 좀 더 포커스가 맞춰져 있습니다.

• 챗GPT: 생성형 AI 기술의 표준으로 매력적인 대화 능력과 창의적 글쓰기 기술로 알려져 있습니다.

• 제미나이: 구글의 방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보 검색과 창의적 프로젝트를 지원합니다.

강점

• 메타 AI: 검색 기능에서 뛰어나며 메타의 플랫폼과 통합되어 있습니다.

• 챗GPT: 스토리텔링과 유머와 같은 창의적이고 즐거운 소통까지도 가능하여 보다 더 자연스럽운 컨텐츠 제작이 가능합니다.

• 제미나이: 실시간 검색 기능이 강화되어 새로운 정보를 탐색하거나 자료를 수집하는 데 강점이 있습니다.

사용 방법

우선 meta.ai로 접속합니다. 페이스북 ID를 활용해 간단하게 로그인 하여 메타 AI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질문, 검색, 글 쓰기, 이미지 생성 등 다양한 분야에 맞게 사용할 수 있으며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메인 화면의 왼쪽에서 저장된 대화 내역을 검색할 수 있으며 Conversation 과 Imagine 모드가 따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현재 Conversation 모드에서는 이미지 생성을 하실 수 없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미지 생성을 하시려는 경우에는 Imagine 모드로 들어가야 합니다.

아직 한국에서 사용할 수 없는 이유

메타 AI 해당 국가 사용금지

현재 아쉽게도 메타 AI는 한국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메타에서 공식적인 답변은 발표하지 않았지만 전략적으로 출시일을 계획했기 때문일 수도 있으며, 한국의 엄격한 개인 정보 및 데이터 사용 법규 준수 사항 등과 같은 법적인 문제로 현재 사용이 불가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다만 구글의 제미나이 또한 한국 서비스를 늦게 시작한 만큼, 조금 기다려 보면 국내에서도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한국 정식 오픈 예상 시기는 발표되지 않았지만, 메타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 할 것으로 생각 됩니다.

메타 AI로 인한 미래 전망

새로운 AI의 등장으로 인공지능 시장의 경쟁이 더욱 가열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선택을 줄 것이며, 경쟁을 통해 서비스도 더욱 개선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페이스북이나 메타 VR과 같은 생태계에서도 인공지능을 활용 한 다양한 서비스가 이뤄지길 기대해 봅니다.